캄보디아 망고 10월부터 한국 수출 예정

캄보디아 망고 10월부터 한국 수출 예정

24일 캄보디아 벙축시장에서 한 과일 상인이 캄보디아산 망고를 정리하고 있다. / 사진=뉴스포픽 이정민 기자

[뉴스포픽=이정민 기자] 캄보디아 망고를 이르면 10월부터 한국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지난 22일 캄보디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현대상사와 캄보디아 마오 레가시의 합작법인 현대아그로는 캄보디아 망고 수출 요건 충족을 위한 증기열처리(VHT) 시설을 완성했다"라고 발표하며 "곧 한국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점검이 이뤄질 것이고, 오는 10월부터 한국으로 망고를 수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망고는 캄보디아 정부가 수출 잠재농산물로 선정한 과일이다. 하지만 국제기준에 맞는 과일 소독 시설의 부족으로 인해, 대부분의 망고를 베트남 및 태국에 헐값으로 수출해왔다.

캄보디아의 망고 수출기업 몽레시그룹의 탄 모니반 부사장은 "가공, 포장, 증기열처리 시설의 확충으로 인해 망고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망고 등 과일 수출에 대한 중국과의 협정 체결도 성공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최근 캄보디아 농림수산식품부는 캄보디아 망고 수출을 위해 중국, 일본, 미국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캄보디아의 전체 망고 농장은 105,300헥타르의 땅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약 1.2톤의 망고를 생산하고 있다.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