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환경보호 축제 'DBS 마리나 레가타 2019'

싱가포르 환경보호 축제 'DBS 마리나 레가타 2019'

30일 오후 마리나베이에서 준비 중인 'DBS 마리나 레가타 2019' 행사장 / 사진=뉴스포픽 고유미 기자

[뉴스포픽=고유미 기자] 오는 31일 금요일부터 6월 2일 일요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에서 'DBS 마리나 레가타(DBS Marina Regatta 2019)' 행사가 개최된다.

DBS 마리나 레가타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항구 페스티벌이며, 싱가포르인들에게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의 주제를 환기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생태 미로'를 비롯하여 보트 경주,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행사의 백미인 '드래곤보트 경주'는 싱가포르 드래곤보트 협회(Singapore Dragon Boat Association)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회이다. 협회에 정식 팀으로 등록한 선수들이 치열한 경주를 펼친다. 일반 관광객들은 드래곤보트와 카약 및 패들보트 등 무료 수상 스포츠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재활용 재료로 제작한 약 2100㎡의 '생태 미로'도 선보인다. 이 거대한 미로는 95% 이상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주로 작물의 남은 줄기로 만든 압축 밀짚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가자가 이 생태 미로를 둘러보고 10가지의 환경 도전 과제를 완료하는 데는 12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음악 공연, 환경보호 체험 등을 선보이는 이 행사는 3일간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드래곤보트 경주는 주말 오전 9시에 시작된다. 입장료 및 체험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이다.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