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 베이 'NS 스퀘어' 2025년 완공 예정

마리나 베이 'NS 스퀘어' 2025년 완공 예정

지난 5월 7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Marina Bay) 근처의 공사 현장 / 사진=뉴스포픽 고유미 기자

[뉴스포픽=고유미 기자] 지난 10일 싱가포르 현지 언론 스트레이츠 타임즈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마리나 베이에 새로 들어설 예정인 NS 스퀘어(NS Square)의 공사가 2022년 1월에 시작되어 2025년 3분기에 완공될 예정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017년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는 임시 행사 공간인 플로트@마리나 베이([email protected] Bay)를 영구 시설인 NS 스퀘어로 재개발하여 각종 예술, 문화, 스포츠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플로트@마리나 베이는 지난 2007년에 임시 행사장으로 건설되었고, 이후 싱가포르 건국기념일(NDP) 행사 장소로 9번 이용되었다. 지난 9일 응헨 국방부 장관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2020년, 2021년 건국기념일 행사는 계속 플로트@마리나 베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곳은 장기 사용을 목적으로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동안 행사 진행에 있어 여러 가지 제한이 있었다. 최소한의 기본 시설만 제공되어 행사 준비에 종종 차질을 겪었고, 대형 행사 기간에는 물가로의 접근이 제한되어 관광객들이 마리나 베이를 충분히 경험할 수 없었다.

이에 따라 NS 스퀘어는 수상 행사를 위한 설비를 갖추고, 접근성 향상을 위해 주변 보행자 통로를 개선할 예정이다. 행사장 규모는 기존 2만 7천여 좌석에서 3만~3만 5천여 좌석 크기로 확장된다.

한편, 지난 4월 30일 싱가포르 국방부(MINDEF)와 국가개발부(MND)는 국민을 대상으로 'NS 스퀘어'의 공간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받기도 했다.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