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실시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실시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을 떠난 학생들이 정동진 일출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제공

지난 1일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꿈터학교, 문화놀이터 와플, 아름다운 학교가 참여한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이 성공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2019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은 7월 2일부터 7월 4일까지 다양한 여행지에서 각 기관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어울리며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강동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졸업여행을 경험시켜주기 위해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강동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졸업 여행지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체험 활동을 계획하여 실제 여행을 실행해보는 과정을 마련했다. 

삼척의 레일바이크, 환선굴, 양떼목장, 강화도의 루지, 태안의 조개 채취 체험 등 다양한 여행지에서 ‘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졸업여행’을 진행하여 청소년 시기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구 꿈드림 김령희 센터장은 “사회적 배려 계층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시기에 추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개발·지원하고,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발굴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